티스토리 뷰
목차
치솟는 물가 탓에 주부님들의 장바구니가 한없이 가벼워진 요즘입니다. 직장인들은 점심시간이 무서워 편의점 도시락이나 김밥으로 대충 때우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시민들의 시름을 덜기 위해 행정안전부가 착한 가격업소를 지정하고 혜택을 준다고 하니 얼른 찾아서 카드대금 돌려받아봅시다.
목차
착한 가격업소란?
사업자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탕으로 2011년부터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정·운영해 온 제도입니다. 주변 상권에 대비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에 대해 위생‧청결, 공공성을 종합 평가하여 선정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선정된 착한가격업소에는 상·하수도 요금 감면 등 세제 혜택, 쓰레기봉투, 주방세제, 고무장갑 등 각종 물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착한가격업소 이용 시 할인혜택
2024년 2월부터 착한 가격업소에서개 카드사의 신용카드나 직불카드로 1만 원 이상 결제하면, 1회당 2,000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다만, 월별 할인 혜택이나 제공 횟수 등은 카드사별로 계획을 확정하여 발표할 예정입니다. 2024년에 이혜택에 참여하는 카드사는 신한, 롯데, 비씨, 삼성,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NH농협 등 입니다.
각 카드사는 2월 이후 캐시백, 청구할인, 포인트 제공 등 다양한 형태로 혜택을 제공하게 되는데 상세한 내용은 해당 카드사의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입니다.
신한, KB국민, NH농협 할인혜택
먼저 신한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의 할인혜택이 시작되었으니 해당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시작된 카드사의 할인혜택 기간은 신한카드, KB국민카드는 2월 1일부터 2월 29일까지, NH농협카드는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입니다.
신한카드는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신한 SOL페이) 의 행사 안내 화면에서 응모한 후 결제를 하면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KB국민카드는 KB Pay를 이용하여 결제하면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NH농협카드는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후 결제 를 하면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세 카드사 모두, 행사 기간 중에 1인당 최대 5회(최대 1만원)까지 환급이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니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우리동네 착한가격업소 찾기
전국적으로 착한가격업소는 작년 연말기준으로 한식·일식·중식·양식 등 외식업 5,257개, 세탁·이용·미용·목욕업 등 외식업 이외 업종 1,808개 등 국전국적으로 7,065개소가 지정‧운영 중입니다. 정부는 2024년 말까지 1만 개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우리동네 착한 가격업소를 찾으려면 착한가격업소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배달플랫폼 할인쿠폰 발급
3월 이후 부터는 배달플랫폼을 통해 착한가격업소의 메뉴를 주문할 경우 할인쿠폰을 발급하여 배달료를 추가 지원할 예정이라고 하니 좋은 혜택을 잘 챙겨받아 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