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K-패스가 5월 1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4월 24일부터 K-패스 카드 발급을 시작합니다. 전국 어디서나 사용가능한 K-패스 카드는 사용금액에 따라 일정비율을 돌려주는 혜택과 함께 카드사별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알뜰교통카드는 폐지되고 사용전환 신청이 필요하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혜택 놓치지 않게 주의하세요.
K-패스 신청방법
K-패스 카드는 신용카드사에서 바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자세한 혜택을 확인해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카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규발급자
알뜰카드사용자
알뜰카드 사용자는 K-패스로 회원 전환이 필요합니다. 회원전환을 신청하고 K-패스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카드 재발급 없이 기존 교통카드로 K-패스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전환신청은 6월까지 가능합니다. K-패스 혜택은 회원 전환 이후부터 적용되니 확인하셔서 혜택 놓치지 마세요.
사용지역
K-패스에 참여하는 지역은 인구 10만 명이하의 지자체를 제외하고 전국 모든 지자체가 참여하게 된다고 합니다. 사실상 전국 어디에서나 사용가능한 카드입니다.
사용가능 교통수단
K-패스는 시내버스, 마을버스, 지하철, 광역버스와 민자철도(신분당선 등) 등 대중교통수단에 모두 적용됩니다. 경기도권에서 서울로 출퇴근하는 경우 서울시 교통카드인 기후동행카드의 혜택을 볼 수 없으므로 K-패스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분석입니다.
사용 혜택
K-패스카드를 이용하여 월 15회 이상 정기적으로 대중교통인 시내버스, 마을버스, 지하철, 광역버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를 이용하면 다음 달에 최종 지출 금액에서 일정 비율(일반인 20%, 청년층 30%, 저소득층 53%)을 돌려줍니다